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5초면 할 수 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하는 방법

최신 IOS버전의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긴급재난문자와 공공안전경보를 구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주의 알람만 수신하거나 어떠한 알람도 수신하지 않는것이 가능하며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실제 소요시간은 5초에서 10초정도가 소요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방법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간다.
  2. '알람'을 선택한다.
  3. 가장 하단의 긴급재난문자 또는 공공안전경보 중에서 받고싶지 않은 경보 알람을 끈다.

 

빨간색 박스에 '알림'으로 들어간다.
가장 하단에서 수신 받고자하는 경보 유형을 선택하며 위와 같은 경우 모든 경보 알림을 수신함으로 설정되어 있음.

만약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하였을때 공공안전경보가 없고 긴급재난문자만 있는 경우에는 IOS 최신버전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이며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IOS.

이렇게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경보만 수신하는것이 가능한데 긴급재난문자와 공공안전경보의 차이는 무엇인지는 차이점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이점

긴급재난문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경보알람이 울렸을 때 아이폰 기본 문자 알림음이 아닌 '삐'소리의 경보음이 울리며 사용자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를 바꾸거나 진동으로 울리게 하는 등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공공안전경보는 경보음이 아닌 아이폰 기본 문자 알림음으로 수신되며 아이폰 벨소리 설정을 통해서 수신음을 바꾸거나 아이폰 진동설정을 통해서 수신하는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