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1분이면 충분합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방법

무선 이어폰의 대표라고 불리는 에어팟을 구매하셨다면 기본 설정을 해주기 전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실제 소요 시간은 1분내외로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기기에 상관없이 정품 등록은 아이폰,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필요한건 각 기기마다 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필요합니다.

 

시리얼 넘버는 구입한 기기 박스 겉면에 기재되어 있거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박스를 버리신 분이라면 케이스를 열면 위쪽에 자그마한 글씨로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보여드리는 과정은 필자가 소유하고 있는 에어팟 프로이며 정품 등록하는 방법은 시리얼 넘버만 알고 있으면 동일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가장먼저 보유하고 있는 기기의 시리얼 넘버를 박스 또는 케이스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에어팟 박스 시리얼 일련 번호에어팟 케이스 일련 번호
박스 및 케이스에 기재되어 있는 시리얼 넘버이며 모자이크 된 부분에 고유 시리얼 넘버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였다면 에어팟 정품 등록을 위하여 아래 애플 공식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공식사이트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며 여기서 우리가 해주어야 하는것은 '일련 번호(시리얼 넘버)'와 자동입력 방지 코드를 입력한 다음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화면

아직 정품 등록이 되지 않은 에어팟 또는 기타 애플 기기라면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팟 정품등록을 위해 아래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눌러줍니다.

 

만약 매장에서 직접 구매를 하셨다면 구입한 날짜를 기재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셨다면 에어팟 정품등록 구입일에 기재해야하는 날짜는 배송 받은 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품 등록 전

 

구입일을 입력하면 에어팟 정품 등록이 완료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고거래를 통해서 구매하신 분이 해당 방법을 이용했을때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다면 구입한 제품은 진품이 아닐 수 있으며 정품등록 방법을 통해서 에어팟 정품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정품 등록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