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및 가입 확인 방법

애플 기기 구매시 애플케어플러스 구매를 같이 하는 방법 그리고 기기 구매후 따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 글에서는 기기를 구매하면서 동시에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이 어떻게 가입을 하는지 그리고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능 기간

기기 구매와 동시에 해당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가입기간은 기기 구매일로부터 60일까지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하며 60일 이후에는 가입을 할 수 없지만 간혹 구매일이 애매한 경우에는 가입이 가능하다는 후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경우에는 본인의 구입일에 대한 기준을 모르기 때문에 구입한 하드웨어가 언제 60일이 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구입일 확인 방법은 본인이 결제를 한 날짜가 아닌 배송을 받은 날이 구입일이 되며 오프라인으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애플 기기 구입일 60일전이라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은 충족한 것이며 가입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지만 신청 경로에 차이일 뿐이지 방법 자체의 차이가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
  2. 080-333-4000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더라도 2번의 080-333-4000으로 전화가 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080-333-4000입니다.

 

그래도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원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으니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

 

위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1시 방향의 '지금 구입하기'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본인이 사용하는 애플기기의 일련번호와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한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이미지와 보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APPLE 지원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창에 'APPLE CARE'라고 검색시 3번째 항목에서 구입하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한글로 검색시 검색결과가 노출되지 않으니 영문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가입을 위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위한 방법이 있으며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고 권장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 사용하는 휴대전화로 애플 가입 상담 직원이 전화를 겁니다.

이후 애플케어플러스 보증에 관한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결제시 가입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결제는 일시불 또는 할부 결제 방법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참고로 결제전 원격 서비스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적용되어 있는 보증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위 방법을 통해서 이용하면 적합하다고 생각되며 빠르게 가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알려드린 가입 전화번호로 직접 전화를 하면 간단한 인증후 가입 상담이 진행됩니다.

 

가입 전화를 하기전 사용하는 기기별 가격과 보증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애플케어플러스 기기별 가격 및 보증 내용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확인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결제를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사용하는 애플기기가 즉시 애플케어플러스 적용이 되는것은 아니며 최대 9일의 기간이 소요되며 실제 적용이 완료되기전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는 경우 엔지니어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즉 서비스센터를 가더라도 애플케어플러스 적용 확인을 마치고 찾아가는것을 권장드리며 만약 9일이 지나도 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누락이 발생했을 수 있으니 가입 전화를 한 고객센터에 반드시 전화해서 이러한 사실을 알려야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에 문제없이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애플아이디 메일로 애플케어플러스 구입증명 메일이 발송되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으신 분이라면 정상적으로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는것입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설정>일반>정보에 들어가면 가입 적용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